Game Engine/Unreal Engine

[Tip] 언리얼 참조 트리 구조 보는 방법 (Reference viewer)

SOMmeow 2022. 4. 19. 18:52

언리얼 콘텐츠의 참조뷰어(레퍼런스 뷰어) 보는방법

or 언리얼 콘텐츠 참조 구조 보는방법(?)

 

말이 어려운거같아서 쉽게 해석하자면...(약간 틀릴수도 있음)

콘텐츠가 어디에 쓰였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레퍼런스 뷰어를 확인해보면 된다.

   (블루프린트, 머테리얼, 메쉬 등)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

1. 월드아웃라이너에 배치된 액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기 -> 레퍼런스 뷰어

2. 콘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콘텐츠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기 -> 레퍼런스 뷰어

레퍼런스 뷰어 창

 

레퍼런스 뷰어창은 이렇게 보인다

블루프린트액터 -스태틱메쉬-머테리얼 인스턴스- 머테리얼 .... 

이렇게 트리구조로 연결되어있다

 

 

선택한 ui컨트롤러의 참조를 살펴보면

UMG Main이 UI Controller 를 참조받고있는 형태를 확인해볼 수 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asics/ContentBrowser/ReferenceTreeTool/

 

Reference Tree Tool

Tool that displays a list of all objects that reference a particular asset as a hierarchical tree view.

docs.unrealengine.com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asics/ContentBrowser/ReferenceViewer/

 

Reference Viewer

Describes the folder Reference Viewer in the Content Browser.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