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콘텐츠의 참조뷰어(레퍼런스 뷰어) 보는방법
or 언리얼 콘텐츠 참조 구조 보는방법(?)
말이 어려운거같아서 쉽게 해석하자면...(약간 틀릴수도 있음)
이 콘텐츠가 어디에 쓰였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이 레퍼런스 뷰어를 확인해보면 된다.
(블루프린트, 머테리얼, 메쉬 등)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
1. 월드아웃라이너에 배치된 액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기 -> 레퍼런스 뷰어
2. 콘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콘텐츠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기 -> 레퍼런스 뷰어
레퍼런스 뷰어 창
레퍼런스 뷰어창은 이렇게 보인다
블루프린트액터 -스태틱메쉬-머테리얼 인스턴스- 머테리얼 ....
이렇게 트리구조로 연결되어있다
선택한 ui컨트롤러의 참조를 살펴보면
UMG Main이 UI Controller 를 참조받고있는 형태를 확인해볼 수 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asics/ContentBrowser/ReferenceTreeTool/
Reference Tree Tool
Tool that displays a list of all objects that reference a particular asset as a hierarchical tree view.
docs.unrealengine.com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asics/ContentBrowser/ReferenceViewer/
Reference Viewer
Describes the folder Reference Viewer in the Content Browser.
docs.unrealengine.com
'Game Engine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work] 언리얼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TCP소켓통신 구현 (초간단) (0) | 2022.04.21 |
---|---|
[Tip] 언리얼 Steam VR 자동실행 끄기 (0) | 2022.04.21 |
[Tip] 언리얼 창 깜빡거림 해결 / 언리얼 듀얼모니터 창 깜빡거림 (4) | 2022.04.15 |
Editing this value in a Class Default Object not allowed? (0) | 2022.04.14 |
[Tip] 언리얼 선택한 카메라 미리보기 기능 끄기 (0) | 2022.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