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ฐ๊ธฐ๊ฐ X์ถ์ผ๋ก ์ด๋ํ๋ ํ ์ค์ณ๋ฅผ ๊ตฌํํ๋ ์คํฌ๋ฆฝํธ (HDRP/Lit shader)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FogOffset : MonoBehaviour
{
// Scroll main texture based on time
float scrollSpeed = 0.01f;
public Renderer rend;
void Start()
{
rend = GetComponent<Renderer> ();
}
void Update()
{
float offset = Time.time * scrollSpeed;
rend.material.SetTextureOffset("_BaseColorMap", new Vector2(offset, 0));
print (rend.material.GetTextureOffset("_BaseColorMap"));
}
}
๊ตฌ๊ธ์ texture offset change์ด๋ฐ๊ฑฐ ๊ฒ์ํ๋ฉด
๋๋ถ๋ถ standard shader ๋ฒ์ ์ผ๋ก ๋์์ HDRP Lit shader ๋ฒ์ ์คํฌ๋ฆฝํธ ๊ณต์ ํจ
(URP๋ ์ํด๋ด์ ๋๋์ง ์๋๋์ง ๋ชจ๋ฆ)
์คํ ๋ค๋ ์ ฐ์ด๋๋ "_BaseColorMap" ๋์ ์ "_MainTex"๋ก ๋ฐ๊พธ๋ฉด๋จ.
์ด๊ฒ ํท๊ฐ๋ ธ๋๊ฒ
_MainTex ํ๋กํผํฐ๊ฐ HDRP Lit shader์ ์ค์ ๋ก ์๊ธฐ๋ ํ๊ณ
(with Shader 'HDRP/Lit' doesn't have a texture property '_MainText') ์ด๋ฐ ๋ก๊ทธ๊ฐ ์๋ฌ๋จ์๋ฆฌ)
์ด๋ค ์ฐจ์ด์ธ์ง๋ ๋ชจ๋ฆ ๋ ์ ฐ์ด๋์ ์ ๋ํฐ ํ์์ด๊ธฐ ๋๋ฌธ์. ๊ณ ์๋๋ค์ด ๋๊ธ๋ก ์ค๋ช ํด์ฃผ์ธ์
๋ฐํ์์ค์ TIling์ ์ธ์คํํฐ์์(๋งจ ์ฒซ๋ฒ์งธ์ฌ์ง) ์์๋ก ์กฐ์ํด์ฃผ๋ฉด ๋ณ๊ฒฝํ ๋๋ก ํ๋ฆฐํ ๋๊ธดํจ
์ฝ๊ธฐ์ ์ฉ๋ ์๋๊ณ ์ฐธ๋
print(rend.material.GetTextureOffset("_MainTex"));//์ด๋ ๊ฒํ๋ฆฐํ ํ์ต๋๋ค
ํด๊ฒฐํ๋์๊ฐ๋ณด๋ค ํฌ์คํ ํ๋์๊ฐ์ด ๋์ค๋๊ฑธ๋ฆฌ๋ค
์ฐธ๊ณ ๋งํฌ :